반응형

좋은 메타 디스크립션은 포스팅 후 시간이 오래 지나도 검색 상위에 노출된다.

 

좋은 메타 디스크립션을 사용하지 않으면 저품질 게시글이 될 수도 있으며 검색엔진 봇이 만족할 만한 게시글에서 제외될 수 있다. 검색엔진 최적화에 있어서 메타 디스크립션이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매우 중요하다.

 

그렇다면 좋은 메타 디스크립션을 무엇일까. 아울러 클릭률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이번 포스팅에서 좋은 메타 디스크립션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소개하도록 하겠다.

1. 메타 디스크립션 길이가 75자를 넘기지 말자


무엇이든 지나치면 없는 것만 못 하다. 메타 디스크립션도 마찬가지다. 많은 정보를 전달하면 좋겠지만 길기만 하다면 가독성도 떨어질뿐더러 길이가 길어 잘리는 일까지 발생한다. 좋은 메타 디스크립션은 한글 기준 75자이며, 영문은 150자 이내다. 핵심적인 키워드를 담아 간결하게 정리하도록 한다.

 

2. 핵심 키워드를 꼭 넣는다


메타 디스크립션은 작성한 글을 요약해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제목에 넣은 키워드 가운데서도 핵심 키워드를 메타 디스크립션에 넣어 글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한번 더 어필하면 노출률을 높일 수 있다. 특히 구글 같은 경우에는 메타 디스크립션에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으면 그 키워드를 볼드체로 한번 더 어필해 노출해주니 꼭 핵심 키워드를 포함해야 한다.

 

3. 관련성이 높은 내용을 채운다


메타 디스크립션의 역할을 검색한 이들의 클릭률을 높이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검색한 이들이 필요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것이 중요하다. 글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 키워드를 포함해 관련 내용으로 메타 디스크립션을 채우면 검색자들의 클릭을 이끌어낼 수 있다.

 

관련성이 없는 메타 디스크립션을 넣는다면 검색자의 만족도가 낮아진다. 이는 곧 저품질로 이어져 검색엔진 최적화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관련 있는 내용을 간결하게 정리해 메타 디스크립션을 채운다.

 

4. 행동을 유도한다


콜-투-액션(Call To Action)이라 불리는 기법이다. 쉽게 말하면 검색자의 행동을 유도한다는 의미다. 메타 디스크립션에 '이 글을 읽으면 당신은 이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느낌을 자극하도록 내용을 채우면 된다.

 

예로 들자면 'A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A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다면 물어보세요', '상위 노출을 위한 필수 요소를 간단하게 배워보세요' 등과 같은 문장이다. 이런 문장을 사용하면 검색하는 이들의 관심도 높일 수 있고, 클릭률도 함께 올릴 수 있다.

 

 

구글이 좋아하는 글은 따로 있다, 상위 노출을 위한 방법

구글이 상위 노출을 시켜주는 글들은 공통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바로 검색엔진이 최적화된 글이다. 그런 글을 쓰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구글이 좋아하는 글쓰기란 어떻게 하는 걸까.

onedaylostark.tistory.com

 

구글 상위 노출에 메타 디스크립션(Meta description)이 중요한 이유

구글 상위 노출을 위해서는 메타 디스크립션(Meta description)을 꼭 알아야 한다. 메타 디스크립션은 검색엔진 유입을 늘리는데 큰 도움을 준다. 많은 컨설팅 업체들이 사이트 유입이 낮은 이들에게

onedaylostark.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