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르데타인 모험의 서를 20% 완료하면 지성(10) 영구 증가 물약을 얻을 수 있으며 40%를 완료하면 감정표현: 진격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는 딱히 기대할 만한 보상은 없다. 하지만 100% 완료하면 이그네아의 징표: 아르데타인을 받을 수 있으니 시간 여유가 있는 유저라면 차근차근히 진행해보는 것도 좋겠다. 일부 모코코 씨앗을 구하기 위해선 공명의 노래가 필요하니 미리 구해두는 것을 권한다.

 

[공명의 노래] 배우는 방법·로아 악보 공략

로스트아크 공명의 노래 배우는 방법. 공명의 노래는 숨은 모코코 씨앗을 구하기 위해 필수로 배워야 하는 노래다. 시즌2가 되면서 구하기 쉬워졌으니 해적주화가 여유 있는 유저라면 아래 설명

onedaylostark.tistory.com

목차

1. 메마른 통로

2. 슈테른

3. 갈라진 땅

4. 전투 개미 둥지(던전)

5. 네벨호른

6. 크라테르의 심장(던전)

7. 바람결 구릉지

8. 토트리치

9. 아이히만의 연구기지(던전)

10. 리제 폭포

11. 에어가이츠(던전)

12. 붉은 모래 사막

13. 요리 및 수집품

 

히든1: 사진 속 문으로 들어가면 모코코 씨앗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히든2: 사진 속 위치로 이동할 수 있는 길이 있다. 이동하면 모코코 씨앗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히든1: 사진 속 위치로 이동하면 내려가기(G) 커맨드가 활성화된다.

 

내려오면 사진처럼 동굴이 보인다. 들어가면 모코코 씨앗 2개를 획득할 수 있다.

 

히든2: 사진 속 위치로 이동하면 뛰기(G) 커맨드가 활성화된다. 모코코 씨앗 2개를 획득할 수 있다.

 

히든1: 사진 속 위치로 이동하면 내려가기(G) 커맨드가 활성화된다. 내려가면 모코코 씨앗 2개를 획득할 수 있다.

히든2: 사진 속 위치로 이동하면 올라가기(G) 커맨드가 활성화된다. 모코코 씨앗 2개를 획득할 수 있다.

 

반응형

히든1: 사진 속 위치에서 이동하기(G) 커맨드를 입력하면 이동할 수 있다. 모코코 씨앗 3개를 획득할 수 있다. (기분 좋은 향기가 솔솔 피어 난다.)

 

주변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면 엘리베이터가 작동한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모코코 씨앗 2개를 획득할 수 있다.

 

히든1: 사진 속 위치에서 공명의 노래를 부르면 히든 맵으로 이동할 수 있다. 모코코 씨앗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히든1: 내부로 들어가 사진 속 위치로 이동하면 숨겨진 이야기 '아르데타인에 온 것을 환영한다'을 확인할 수 있다.

 

히든1: 아이히만의 연구기지(던전) 최종 보스를 잡고 처음 시작 위치로 돌아오면 막혔던 길이 열린다. 들어가면 모코코 씨앗 2개를 획득할 수 있다.

 

히든1: 사진 속 위치로 이동하면 이동하기(G) 커맨드가 활성화된다. 내려가면 모코코 씨앗 2개를 획득할 수 있다.

 

히든2: 소용돌이로 다가가면 살펴 보기(G) 커맨드가 활성화된다. 커맨드를 입력하면 낮은 확률로 첨부한 사진 속 미니맵으로 이동한다. (글쓴이는 40번 정도 한 것 같다.) 사진 속 장소로 이동됐다면 근처에서 뷰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다.

 

히든3: 사진 속 위치에 숨겨진 길이 있다. 내려가면 모코코 씨앗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X-090892

- 토트리치에 위치한 NPC: 제인에게 구매

 

케나인 전투식량 A형

- 슈테른 NPC: 말리나에게 구매

 

케나인 전투식량 C형

- 갈라진 땅에서 루팅으로 획득한 진공 건조가루 X-1, X-3 필요.

ㄴ슈테른 만능 조리기를 통해 제작

 

크라테르팜정 3mg

- 크라테르 심장(던전)에서 루팅으로 획득한 '크라테르 처방전'으로 제작

ㄴ슈테른 만능 조리기를 통해 제작

 

강화된 수액 수프

- 떠돌이 상인에게 '아드레날린 강화 수액' 구매

ㄴ슈테른 만능 조리기를 통해 제작

 

알 수 없는 액체 XD-6353

- 슈테른 NPC: 드베리에게 알 수 없는 결정 22개 구매

ㄴ슈테른 만능 조리기를 통해 가루 22개 제작(가루 종류가 많아 헷갈리니 잘 보고 만들도록 하자)

ㄴ만등 조리기를 통해 '끓고 있는 액체'로 제작

ㄴ5분을 기다리면 액체 XD-6353으로 변화

 

아이히만 드링크

- 아이히만의 연구기지(던전)에서 루팅으로 획득한 '아이히만의 노란물약'과 '아이히만의 투명물약'으로 제작

ㄴ슈테른 만능 조리기를 통해 제작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