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년 9월 기준 로스트아크 직업 티어를 소개한다. 대규모 밸런스 패치로 일부 직업들의 딜링 능력과 콘셉트 등이 개선됐다. 서포터 직업은 티어에서 제외했다.

 

티어 순위 직업
1티어(상위권) 기상술사, 스트라이커, 인파이터, 소서리스
2티어(중상위권) 블레이드, 리퍼, 배틀마스터, 서머너
3티어(중위권) 아르카나, 버서커, 기공사, 블래스터
4티어(중하위권) 디스트로이어, 창술사, 건슬링어
5티어(하위권) 데모닉, 스카우터, 워로드
6티어(하위권) 데빌헌터, 호크아이

1티어(상위권)

신규 직업인 기상술사와 함께 소서리스, 스트라이커, 인파이터가 1티어로 자리 잡았다. 특히 기상술사는 신규 캐릭터답게 모든 레이드에서 우수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소서리스는 특성마다 나뉘는데 점화 소서리스는 1티어에 놓아도 될 만큼 우수한 성능을 보이지만 환류 소서리스는 점화에 비교했을 때 부족한 딜 성능을 보인다. DPS가 높은 직업군으로 투자 대비 높은 성능을 기대한다면 1티어에 있는 직업군을 추천한다.

 

2티어(중상위권)

2티어에는 블레이드와 리퍼, 배틀마스터, 서머너가 자리했다. 특히 리퍼는 이번 패치로 나이트 메어에 카운터가 생기면서 레이드에 도움을 주는 역할로 개선돼 인식이 좋아졌다. 서머너는 이번 패치로 고대의 창 캐스팅 시간이 줄어드는 등 많은 개선이 생기면서 조작 난이도가 이전과 비교했을 때 개선됐다.

 

3티어(중위권)

이곳에서 눈에 띄는 변화는 기공사가 자리했다는 점이다. 여전히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지만 이번 밸런스 패치에서 타격을 입으면서 다른 딜러보다 낮은 자리에 위치했다. 아르카나는 황후 특성이 발군의 성능을 보여주지만 직업 인식 등의 이유로 3티어에 자리했다. 버서커와 블래스터는 과하지도, 부족하지도 않은 적절한 수준의 성능을 보여주는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4~6티어(중하위권~하위권)

이곳부터는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적고 인식이 좋은 편이 아닌 직업들이 많다. 그렇다고 절대적인 성능이 다른 직업과 비교했을 때 부족한 정도는 아니다. 플레이 특성상 잘 맞는다면 이곳에 위치한 직업들도 상위권 못지않는 성능을 발휘한다. 일부 레이드 특성이나 캐릭터 컨셉에 따라 아쉬운 부분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곳에 배치됐으니 참고하자.

 

예로 들면 유산 스카우터는 변신을 하기 위해 아이덴티티를 수급해야 하지만 발탄, 비아키스, 쿠크세이튼 등 유저들의 스펙이 올라감에 따라 빠르게 클리어하는 레이드에서는 꾸준히 변신 딜을 넣기가 어렵다는 점에서 이곳에 위치됐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