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로스트아크 고고학 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로스트아크에는 생활 시스템이 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초보들도 쉽게 골드를 얻을 수 있다.

 

가장 인기가 많은 생활은 바로 고고학이다. 고고학은 진입 장벽이 낮은 데다 시간당 아주 쏠쏠하게 골드를 구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로부터 사랑을 받는다.

고고학을 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A를 누른 뒤 유물흔적 위치로 가면 머리 위의 하늘색 동그라미가 파란색으로 변하면서 소리가 난다. 이때 R을 눌러 탐색하면 숨겨진 유물흔적을 찾을 수 있다. G를 눌러 유물을 캐면 고고학 스택이 1 오른다.

반응형

5스택까지 차면 고고학 미니게임을 시도할 수 있다. 유물흔적에서 땅파기(G)를 하면 아래 사진처럼 미니게임이 나온다.

 

미니게임은 타이밍에 맞춰 바 안의 파란색 지점에 노란색 화살표를 위치시키면 된다. 스페이스바로 진행한다. '미니게임 난이도 하락' 옵션이 달리지 않은 고고학 도구를 사용하면 성공하기 매우 어려우니 필수로 난이도 하락 고고학 도구를 마련하도록 하자.

고고학 도구는 2개를 들고 다니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 왼쪽처럼 미니게임을 할 때만 사용하는 고고학 도구와 평소 유물흔적에서 땅 파기를 할 때 사용할 고고학 도구까지 2개를 가지고 다니면 좋다. 스왑 하면서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고고학을 통해 얻는 고대유물이나 희귀한 유물, 오레하 유물 등의 아이템을 거래소에 팔면 쏠쏠하게 값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재료는 영지에서 아이템 제작에 들어가기 때문에 수요가 많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