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남겨진바람의절벽-남바절-세리아-집행관솔라스-카드

로스트아크에는 카드 수집 시스템이 있다. 카드 수집을 하면 능력치가 올라가거나 특수한 패시브 능력이 발동된다. 남겨진 바람의 절벽, 이른바 남바절이라고 불리는 컬렉션은 세상을 구하는 빛(세구빛)과 함께 딜러들이 많이 사용하는 카드 컬렉션 중 하나다.

 

세구빛에 비해 각각의 카드를 구하기 어렵지 않은 편이다. 컬렉션을 채우기 위해 필요한 카드는 세리아, 집행관 솔라스, 국왕 실리안, 카마인, 데런 아만, 아만 카드로 모두 6종류다. 세리아 카드는 희귀고 집행관 솔라느는 고급 카드기 때문에 비교적 5 각성을 맞추기 쉽다.

 

기본 카드 콜렉션 수집 효과는 '암속성 피해 감소'다. 하지만 여기서 12 각성을 맞추면 치명타 적중률 7%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다. 30 각성을 모두 채우면 공격 적중 시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성속성 피해량이 3.5% 증가하는 효과를 받을 수 있다.

 

  • 세리아 카드

세리아 카드는 루테란 지역에 등장하는 떠돌이 상인 '모리스'와 '버트'에게 구할 수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디스코드에 가입하면 떠돌이 상인 시간을 공유해주는 방에 들어갈 수 있다. 유저들이 공유하는 정보를 활용하면 쉽게 세리아 카드를 얻을 수 있다. 5 각성을 하기 위해서는 모두 16장의 카드가 필요하다.

 

  • 집행관 솔라스 카드

집행관 솔라스 카드는 캐릭터를 1부터 키우다보면 진행하게 되는 퀘스트 '성스러운 심판자들'을 통해 얻을 수 있다.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으나 레벨 1부터 키우기가 쉽지는 않다. 육성하는 캐릭터마다 다르지만 보통 4시간 이상은 잡아야 한다. 레벨 1부터 키워 집행관 솔라스 카드를 얻은 뒤 캐릭터를 삭제하는 방법으로 진행한다. 이를 '솔라스런'이라고 부른다.

 

  • 국왕 실리안 카드

국왕 실리안 카드는 실리안의 호감도를 신뢰 단계까지 올리면 1장을 받을 수 있다. 보통 전설 카드는 전설 카드 팩이나 선택 카드 팩을 통해 얻을 수 있다. 확정적으로 얻는 건 호감도 보상뿐이니 참고하도록 하자.

 

  • 카마인 카드

카마인 카드는 카오스 게이트를 100회 클리어하면 확정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참고로 카오스게이트 보상은 하루에 1번밖에 받지 못하지만 입장은 시간대마다 할 수 있다.

반응형

 

  • 데런 아만 카드

데런 아만 카드는 수집형 포인트 가운데 이그네아의 징표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이그네아의 징표 10개를 모아야 한다. 이그네아의 징표는 베른, 루테란, 로헨델 등 각 대륙의 모험의 서를 100% 채우면 얻을 수 있다. 즉, 각 대륙 모험의 서를 100%까지 10번 완료해야 데런 아만 카드를 받을 수 있는 셈이다.

 

  • 아만 카드

아만 카드는 업적 가운데 '수평선에 깃든 황혼'을 완료하면 1장 받을 수 있다. 아크라시아 각성 퀘스트인 '[각성] 일몰' 퀘스트를 완료하면 업적을 달성할 수 있다. 점핑권을 사용한 유저라면 통합 보관함에 아만 카드가 있으니 확인하도록 하자. 점핑권 없이 육성하는 유저라면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얻을 수 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